부산관광공사, 크루즈·관광업계 지원…기항 관광상품 공모전

총 6개 업체 5,400만 원 지원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크루즈 기항 관광 체험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제공=부산관광공사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부산 크루즈 기항 관광 체험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기로 하고 22일부터 다름 달 10일까지 체험상품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여행시장 변화에 따른 기항 관광 상품 다양화를 위한 것으로 업체가 공모에 지원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6개 업체에 총 5,40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공사는 ‘부산관광’과 ‘언택트·에코 관광’을 연계해 부산이 매력적인 크루즈 관광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수렴, 포스트코로나 전략적인 크루즈 관광 마케팅을 추진할 상품개발 기반을 다지는 과정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원 분야는 부산의 특화 콘텐츠를 연계한 유형별 크루즈 관광객 맞춤형 상품 구성으로,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이 가능한 부산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서류와 발표, 현장 평가 단계를 통해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에는 공사 사장상 및 시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부산 기업들을 지원하고 다양한 체험형 상품 발굴을 기반으로 앞으로 해외 선사·여행사 및 잠재 크루즈 관광객에게 부산의 특화 콘텐츠들을 연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