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평택고덕신도시 A-39블록 총 811세대 공공분양

평택일대 교통ㆍ교육ㆍ생활 인프라ㆍ주거편의 시설 눈여겨 볼 만


LH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평택고덕신도시 일대인 A-39블록에 총 811세대 아파트를 건설할 예정으로 공공분양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평택고덕 A-39블록에 들어서는 아파트는 단지내 생활편의 시설은 물론 세대내 각종 편의시설이 눈여겨 볼 만한데, 단지내 주민카페와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유아와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어린이집이 운영될 예정으로 전체동 기준으로 사용빈도가 낮은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계절창고가 총 183개소가 설치된다.

또한 단지내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 디지털 시스템으로 CCTV시스템, 위성방송 및 디지털 TV수신 시스템, 전기 가스 등 원격검침과 무인택배, 초고속 정보통신시스템과 홈 네트워크와 차량출입 통제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세대별 생활편의를 위해 거실 LED 조명제어, 스마트 환기, 스마트 생활정보표시기, 실별 온도조절기, 대기전력 차단장치, 음식물 탈수기, 싱크대 절수기, 비데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평택고덕 A-39블록은 첨단 신도시라면 빠질 수 없는 생활인프라와 교통, 교육, 문화인프라까지 손쉽게 이용이 가능한데, 해당 단지 인근에는 신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BRT 정류장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1호선 서정리역, SRT 지제역, 평택제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LH 관계자는 “단지 500미터 거리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인근에 국제학교, 유치원과 초중고가 어우러진 교육특화구역이 조성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함박산 중앙공원, 상업지구, 업무지구, 행정타운, 국제교류단지, 예술의전당, 도서관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고 삼성전자, 평택브레인시티, 평택송탄산단 등도 가까워 편리한 출퇴근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평택고덕 A-39블록 공공분양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에 위치해 있으며 공공분양 관련 자세한 정보는 LH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