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고 공유하는 플랫폼 ‘WizLab’이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를 개최한다.
WizLab은 위즈스쿨에서 운영하는 코딩교육 플랫폼으로 코딩으로 게임을 직접 만들 수 있는 툴도 제공한다. 게임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이펙트, 배경, 캐릭터 등은 무료로 제공되며 만든 게임을 퍼블리싱 후 모바일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WizLab이 진행하는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은 참여자가 직접 방탈출 게임만들기 미션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각 초급, 중급, 고급별 난이도로 제작과 도전이 가능하며, 가장 인기 있는 게임과 창의성 있는 게임으로 선정되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WizLab은 코딩파티 시즌1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2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WizLab 빙고에 참여해 완성시키면 된다. WizLab 빙고판에는 친구에게 게임 공유, 게임 퍼블리싱, 온라인 코딩파티 미션 한 개 이상 완료 등 각각의 미션을 달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빙고 개수에 따라 메로나, 위즈라이브 수강권, 문화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또한 7월 19일, 이벤트 기간 동안 WizLab 회원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바나나우유를 제공하며, 누구나 회원가입 절차만 거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WizLab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재미있게 코딩도 배우고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코딩파티 시즌1은 6월 22일(월)부터 7월 19일(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8월 3일 발표된다. 인기상은 게임 '좋아요' 순으로 선정되며, 창의상은 WizLab의 심사위원이 직접 평가한다. LG그램 노트북, 에어팟 프로, 아이패드, 위즈라이브 12회 수강권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한편 WizLab은 블록코딩이 아닌 텍스트코딩이란 점에서 제작할 수 있는 게임의 폭이 넓다. 또 다른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코드를 복사하여 자신만의 게임으로 재제작할 수도 있다. 아울러 다른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게임도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최근에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메인 화면에 WizLab이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여 비주얼을 대폭 강화했으며, 초급자를 위해 ‘Learn’ 페이지에서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WizLa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