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시아, 세계 최대 반도체 설계 ARM 디자인 파트너 선정


코아시아(045970)가 세계 최대 반도체 설계 기업 암(Arm)의 공식 디자인 파트너(AADP)로 선정됐다.

25일 코아시아는 Arm으로부터 지식재산권(IP) 등 설계자산과 개발 툴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공식 턴키 SoC 디자인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턴키 SoC 디자인 파트너는 Arm IP 관련 전공정 설계부터 후공정설계까지 담당하는 최고 등급 파트너다. 앞으로 코아시아는 Arm의 설계자산과 기술을 기반으로 두고 있는 고객 대응이 가능할 전망이다.


코아시아 관계자는 “지난 4월 삼성전자 파운드리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DSP) 등록에 이은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성과”라며 “턴키 SoC 디자인 파트너, 디자인 서비스 파트너 등으로 분류되는 AADP 등급 중 가장 높은 파트너로 선정되어 Arm의 글로벌 고객들과 직접적 관계 구축이 가능한 점이 뜻 깊다”고 말했다.

코아시아의 AADP 선정은 까다로운 감사 절차를 통해 진행됐다. Arm 자체 기준인 △개발 레퍼런스 △우수 인력 보유 현황 △SoC 개발 기술, △재무 안정성 △완벽한 턴키 솔루션 가능 여부 등의 요건을 충족시킨 결과다.

황선욱 Arm 코리아 지사장은 “코아시아넥셀은 10여년 전부터 코어텍스 CPU(중앙처리장치)를 비롯한 ARM IP 기반의 SoC를 개발해왔다”며 “이번 AADP 공식 선정을 통해 코아시아넥셀과 협력하고 Arm이 제공하는 개발지원 프로그램(Flexible Access)를 활용해 국내 팹리스 및 스타트업의 다양한 설계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박호현기자 greenligh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