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공인중개사 대상 ‘유튜브 마케팅' 강의

2016년부터 SNS마케팅, 세무, 노무, 브랜딩 전략 등 무료 교육 지원

DGB기업경영컨설팅센터가 공인중개사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마케팅 강의를 하고 있다./제공=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지난 25일 대구 신천동 DGB금융체험파크에서 수성구 개업공인중개사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영상 제작 및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 방안’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DGB기업경영컨설팅센터가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마케팅 방안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로 진행했다.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민대영 어반컴퍼니 대표가 강사로 초청돼 유튜브 영상 편집 및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에 대해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민 대표는 “매매건에 대해 유튜브로 사전 시청한 후 부동산을 방문해 거래로 이어지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유튜브 제작 및 활용이 매우 중요한 사업 노하우”라고 강조했다. 또 “부동산 매매물건 등을 홍보하는 창구로서 미디어 플랫폼의 역할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유튜브를 적극 활용한다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DGB경영컨설팅센터는 지난 2016년부터 소셜네트워크(SNS) 마케팅, 세무, 노무, 브랜딩 전략 등 다양한 교육을 무료 지원하고 있다. 찾아가는 맞춤식 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구경북 소상공인 관련 협회는 컨설팅센터와 교육 내용 및 일정을 협의하면 된다.

/대구=손성락기자 ss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