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모델이 6일 저녁 첫 방송을 시작하는 예능 방송프로그램 ‘아이돌 Pick크닉’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인기 아이돌이 출연하는 예능콘텐츠 공동제작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케이블TV기업인 LG헬로비전 및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개발사 미디어로그와 손잡고 이 같이 예능콘텐츠를 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프로그램명은 ‘아이돌Pick크닉’이며 총 30편 분량으로 기획됐다. 이는 LG유플러스의 무료 모바일 및 IPTV앱인 ‘U+아이돌Live’와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을 통해 주 1회씩 방송된다.
‘아이돌Pick크닉’에는 영화배우 신현준과 ‘자연인’ 개그맨 이승윤이 고정 MC로 출연한다. 게스트로 아이돌 등이 참여해 지역의 일자리, 먹거리, 볼거리를 체험한다. 화려한 무대에서 벗어난 인기 아이돌이 수려한 경관의 주요 지역을 방문해 여행하면서 지역민의 일손을 돕고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치유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게스트 아이돌은 프로그램 3편마다 교체된다. 첫 방송 게스트는 5인조 보이그룹 ‘CIX(씨아이엑스)’다. 이들이 강원도 정선으로 여행을 떠나 지역민들과 소통하며 일손을 돕는 내용 등이 담긴다.
첫 방송은 U+아이돌LIVE의 경우 6일 오후 5시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의 경우 헬로tv 25번 채널을 통해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한다. 방송 공개 후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U+아이돌Live에서 촬영 후일담 영상과 모바일 서비스 한정 특별 영상이 추가 공개된다.
U+아이돌Live는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을 통해 내려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를 통해 TV화면으로 ‘아이돌Pick크닉’을 시청할 수 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앞으로 LG헬로비전, 미디어로그와 함께 시너지를 적극 발휘해 공동 제작 콘텐츠를 확대하며 빠르게 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콘텐츠제작센터장은 “제작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 미디어로그와 함께 콘텐츠 지평을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민병권기자 newsroom@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