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타워 1주년 기념 ‘삼정갤러리 개관 & 자선경매’

삼정갤러리 개관 기념 자선경매 전시 ‘Star+展’ 7/3~7/31 프리뷰 전시중


부산 서면 삼정타워 8층 Q.라운지에 위치한 삼정갤러리 ‘Star+展’에 부산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Star+展’ 은 국내외적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작가들의 작품을 복합적으로 전시하여 관람객들의 감동과 체험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빌게이츠가 작품 여러점을 구매하면서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고명근 작가부터 김남표, 지용호, 장승효, 김용민, 서범도, 안준 작가 등 회화와 설치미술에서 사진, 미디어아트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주목받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고명근 작가는 사진과 입체미술을 접목해서 '사진조각'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독자적인 조형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국제적인 크로스오버 아티스트이다. ‘Brooklyn14-1' 등 2차원과 3차원이 혼합된 특유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김남표 작가는 정교한 극사실적 기법과 추상적인 표현의 경계를 넘나들며,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감성을 발산한다. 같은 꽃이라도 ‘김남표의 손끝’이 닿으면 전혀 달라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그는 ‘Owl and Tiger' 외 여러 작품을 출품했다.

지용호 작가는 ‘폐타이어 조각가’라는 별칭으로 통하며 해외에서의 명성이 국내로 이어진 케이스로 2007년 뉴욕 필립스 경매에서 ‘Shark’가 14만5천 달러에 낙찰되었으며, 홍콩 타임스퀘어 광장과 UAE 아부다비 F1 경기장에 그의 작품이 설치되어 있다.

장승효ㆍ김용민 작가는 ‘콜라쥬플러스’로 활동하고 있으며 미디어아트의 대가라고 불리운다. ‘Life is Art'라는 철학으로 융합의 시대와 함께 호흡하며 예술의 지평을 넓히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러닝타임 7분짜리 ’Miracle Garden in MAXIMALIA'로 함께 한다.

서범도 작가는 ‘Venus', 'Captain America' 등의 뚱뚱한 조각작품들을 보여준다. 서 작가의 관심은 세계화와 인간의 신체, 서로 연결되어 상호작용 하는 세계 속에서 문화적 아이콘들을 재해석하여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는‘ 유니크한 작가다.

안준 작가는 한 컷의 마술사다. 2013년 영국 British Journal of Photography에 주목해야 할 사진작가 20인 가운데 유일한 한국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One Life', ’The Tempest' 등 스펙트럼은 넓어도 공통된 주제는 육안의 한계를 뛰어넘은 현실의 경이로운 모습이다.



삼정갤러리 개관기념으로 ‘Star+展’을 기획한 주승재 관장은 “작가적 성취가 남다른 분들만을 엄선”했다며 “예술 본연의 중량감과 새로운 방식의 체험이 어우러진 뜻 깊은 관람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Star+展’ 프리뷰 전시는 7월 3일부터 7월 31일(금)까지 열리며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7월 17일(금) 저녁 8시부터는 자선경매 행사가 진행되며 삼정타워 1주년 기념파티가 함께 진행된다. 출품작은 약 100여점, 작품가는 20만원대~1억원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개관 기념 자선 경매에서 판매된 수익금은 기부를 통해 좋은 곳을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삼정갤러리가 있는 삼정타워는 지난해 7월 오픈한 이후 부산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Urban Play Park'이다. 이번 7월 한 달 동안 1주년 기념 생일잔치로 전체가 축제분위기다.

1등 쉐보레 스파크 등 다채로운 경품이 제공되는 경품이벤트를 비롯, 삼정타워 멤버십 마일리지 5% 적립서비스, 60여개 매장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쿠폰북, 7월 11일~12일 키즈데이로 키즈존 입장료 50% 및 키즈전용 선크림 증정, 매주 화요일 CGV 2인 영화관람권 추첨증정, 매주 수요일 인스타 친구 Gift 식사권 추첨증정, 매주 목요일 8F Q.라운지 칵테일 50% 할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방문객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삼정타워는 많은 ‘최초, 최대’의 기록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기도 하다. 일명 ‘덴마크 다이소’로 불리는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 미국3대 버거 ‘쉐이크쉑버거’, 기발한 테마파크 ‘‘런닝맨&놀이똥산’, 멕시코음식전문점 ‘온더보더’, 어린이 뷰티 체험공간 ‘디엘프렌즈’ , F&B 특화거리 5층 ‘마싯길’, 800여평의 부산 최대규모 ‘유니클로’ 외에도 7월 중순 800여평의 최대 규모 메디슨&뷰티 ‘제이린 의원(피부과/성형외과/안과)과 올 10월에는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이 오픈 준비중이다.

1주년 기념 이벤트는 일시와 장소가 다양하므로 홈페이지, 인스타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