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쇼핑에 혜택은 UP”…OK캐쉬백, 모바일 앱 개편

‘오!’ 브랜드 활용한 쇼핑 서비스
OK캐쉬백 적립 혜택도 강화

SK플래닛 모델들이 온오프라인 쇼핑 중심으로 개편된 OK캐쉬백 모바일 앱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SK플래닛

SK플래닛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포인트 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 앱을 온·오프라인 쇼핑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오’ 브랜드를 활용한 쇼핑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고객 혜택 제공에 초점을 맞춰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커피·생수·사무용품·뷰티·가전 등 100여개 생필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오사라마켓’, 잼라이브와 함께 선보이는 V커머스 ‘오!라방’, OK캐쉬백 제휴사 영업망을 활용한 최저가 상품 판매 채널 ‘오!딜’, 커피·햄버거·반찬 등 다양한 품에 대한 구독 이용권을 판매하는 ‘오늘구독’ 등 고객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쇼핑 탭’ 전면에 배치했다.

제휴처 혜택도 강화했다. 208개 글로벌 쇼핑몰 상품 구매 시 최대 10%까지 OK캐쉬백을 적립해주고, 롯데홈쇼핑·CJ오쇼핑 등 13개 홈쇼핑 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대비 2~5%의 OK캐쉬백 적립해준다. 또 패션·악세서리·식품 등 40여개 소호몰에서 5만원 구매 시 OK캐쉬백 1만포인트를 제공한다.


이 같은 모든 상품 추천은 SK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 ‘레코픽’ 솔루션을 통해 서비스된다.

아울러 OK캐쉬백 고객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자체 개발한 ‘챗봇’ 서비스도 선보인다.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그동안 모바일 고객 센터에 접수된 FAQ데이터와 상담 자료 등을 기준으로 문의 빈도가 높은 73개 데이터에 대한 즉답형 시나리오가 마련됐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OK캐쉬백 카드 발급 및 등록’,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현금상환’ 등 원하는 정보를 24시간 안에 바로 안내받을 수 있다.

앞으로 SK플래닛은 단순 문의 응대뿐 아니라 대화형 시나리오를 통해 문제 해결과 상담이 가능한 ‘시나리오형 문제해결 챗봇’으로 고도화시킬 계획이다.

이대범 SK플래닛 DXP서비스그룹장은 “쇼핑을 좋아하되 혜택에 민감한 OK캐쉬백 고객 특성에 맞게 보다 많은 적립과 쇼핑편의성을 제공하고자 앱 개편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디지털 콘텐츠, 구독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 서비스를 더욱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