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가 여성가족부에서 진행하는 ‘세상 모든 가족, 함께 응원해요’ 온라인 캠페인에 소상공인 제품을 추천해 판로 확대를 도왔다.
16일 중기유통센터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플랫폼 ‘가치삽시다’에 입점한 소상공인 제품을 여가부의 ‘응원꾸러미(사진)’ 1,000세트 구성에 추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 세트는 6월 8일부터 7월 10일까지 온라인에서 진행된 ‘세상 모든 가족, 함께 응원해요’ 캠페인에 참여한 가족 중 우수한 콘텐츠 1,000개를 뽑아 증정될 예정이다.
응원세트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있는소상공인 제품 4종이 추천됐다. 대구·경북 소재 기업인 ‘소백산아래’의 한부각 4종, 50년간 3대에 걸쳐 전통방식으로 미숫가루를 만드는 ‘대현상회’의 미숫가루 1팩, 첨가물 없이 자연재료를 쓰는 ‘나누리FNC’의 누룽지 4팩, 충남 보령 전통시장에서 2대째 운영하는 ‘모양맛김’의 명품김 10봉 등 구성이다.
정진수 중기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여성가족부의 ‘세상모든가족, 함께 응원해요’ 캠페인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여 협조하게 됐다“며 ”국내 소상공인의 우수한 제품들이 널리 알려지고, 서로 돕고 함께 응원하는 ‘상생’의 문화가 더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