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 덕분에 안전” 장희구 코오롱인더 사장 ‘덕분에 챌린지’

이완재 SKC 사장 지명으로 참여
韓바스프·애경산업·금호피앤비 지목

장희구(앞줄 오른쪽 다섯째)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이 15일 서울 마곡 코오롱원앤온리타워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
장희구 코오롱인더(120110)스트리 사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장 사장이 15일 서울 마곡 코오롱원앤온리타워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장 사장은 “의료진의 헌신과 희생이 있었기에 코로나19의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슬기롭게 대처해가고 있다”며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소재 기업의 강점을 살려 다양한 방식으로 적극 협력해 국민의 안전과 재난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 사장은 지난 10일 이완재 SKC 사장의 지명을 받고 캠페인에 참여했다. 다음 주자로는 김영률 한국바스프 회장,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 신우성 금호피앤비화학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환자 치료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캠페인이다.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담은 수어 사진이나 영상을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효정기자 j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