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 개최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에서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 창업세미나를 개최한다.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은 소셜미디어 시장 성장 트렌드에 발맞춰 창업문화를 활성화하고자 관련 창업가 및 강사를 초빙해 온라인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창업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오는 8월 11일부터 27일까지 화상통화 앱 ZOOM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통해 진행된다.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와디즈펀딩, 퍼스널 브랜딩 등 세 가지 교육을 진행한다. 분야별 2회차 교육을 진행하며 1회당 3시간 강의로 이뤄진다. 지원자는 분야별 선택 참여가 가능하다.

먼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단아쌤tv’ 유튜버 김경은이 진행한다. 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것과 판매 프로세스, 스마트스토어 입점 방법과 상위 노출 전략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와디즈펀딩 강사는 타미리스 대표 전유은으로 와디즈펀딩 소개 및 유력한 상품군 및 흐름, 나를 브랜딩하는 스토리텔링에 대해 강의한다.

마지막으로 퍼스널 브랜딩 분야는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등 SNS에서 나를 브랜딩하는 방법을 주제로 한다. 담백한 브랜딩 대표 드로우앤드류가 나서며,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과 성장 방법,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이해와 활용, 콘텐츠 기획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 창업가 및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 등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8월 3일까지 광운대 캠퍼스타운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구글 폼 작성 후 개별 문자 발송 예정이다.

관계자는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SNS를 활용한 창업 교육을 진행하고자 하는 것”이라면서 “창업 세미나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0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스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