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 '시화MTV파라곤' 오는 24일 견본주택 개관


동양건설산업과 라인건설이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에 공급하는 ‘시화 MTV 파라곤’의 견본주택을 오는 24일 열고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경기도 시흥시 시화지구 MTV 공동 1블록에 짓는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규모로 전용 59㎡ 타입 318가구와 전용 84㎡(A,B) 2개 타입 338가구로 구성됐다. 단지는 시화 MTV 거북섬 레저단지(예정)와 인접해 편리하게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인천~안산 구간의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 예정이다.


‘시화 MTV 파라곤’이 들어서는 시화 MTV는 경기도 시흥시, 안산시 일원 시화호 북측에 위치한 간석지를 활용해 만든 택지지구다. 연구개발 및 유통 시설 외에도 상업과 주거 기능을 갖춘 21세기형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시화 MTV 인근에 있는 배곧지구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었고 대부도와 함께 시화 MTV 일대는 신재생에너지 산업특구로 선정되면서 첨단산업·벤처·연구개발 등 지식기반 기업의 입주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시화 MTV 개발이 완료되면 연간 약 7만개의 일자리 창출과 약 9조원 규모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시화 MTV로의 인구 유입도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에 분양하는 ‘시화 MTV 파라곤’ 바로 인근 일대에 서해안 관광벨트의 중추 역할을 담당할 해양레저 클러스터도 구축된다. 세계 최대 규모의 국내 첫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를 비롯 △관상어 전문 테마파크 ‘아쿠아펫랜드’ △수상 레저시설 ‘마리나시설’ △해양교육, 동물구조·치료센터가 들어서는 ‘해양생태과학관’ △실내서핑·다이빙풀 등이 계획된 ‘오션스트리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시화 MTV 거북섬을 의료관광 가족을 위한 휴양시설로 설계하고 반달섬과 함께 문화관광 특화지구로 개발해 ‘월곶동 일대∼V-city∼서울대시흥스마트캠퍼스∼시흥스마트허브∼거북섬’을 잇는 ‘시흥 바이오 메디컬 밸리 프로젝트’가 추진되고 있다. 교통 호재도 있다. 2025년 개통되는 총연장 6.55km의 오이도연결선인 트램은 오이도를 종점으로 하고 있어 지하철 4호선과 연결되고, 오이도역에서 한양대에리카캠퍼스역까지 이어지는 총연장 16.2km의 스마트허브노선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단지의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마련된다.
/권혁준기자 awlkwo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