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두 달만에 영업재개를 하며 어떤 부분에 중점적으로 신경을 썼는가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코로나19의 확산 및 방지를 위해 전 가맹점 ‘세븐스타 클린존’이 운영될예정이다. 먼저 차세대 향균 코팅 스프레이인 ‘스파이크 디펜더’를 도입했다. 스프레이를 한 번만 분사해도 90일 이상 항균효과가 지속되는 혁신적인 차세대 감염관리 솔루션이다. 화학적 살균이 아닌 물리적 항균제품이기 때문에 내성에 의한 바이러스 생성도 억제해 2차 피해도 예방이 가능하다. 반복흡입, 독성시험 등을 모두 완료해 인체에 무해하다고 입증이 돼 곳곳에 분사해 항균 코팅을 진행해둔 상태다.
두 번째는 국내 최초로 출시된 공간살균기 ‘큐어클린(Cure clean)’을 코인노래방 각 방마다 설치했다. 실내공간의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멸균하며, 기존 UV제품과 달리 인체에 무해하다. 물체, 벽 등에 반사된 간접방사를 통해 숨은 세균 및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다.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고객이 오고가는 코인노래연습장 룸 내부를 수시로 살균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상주 직원이 있는 경우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사용을 필수로 권고하고 있으며, 고객들도 수시로 사용할 수 있게 손소독제를 충분히 비치해 두었다.
Q2. 영업을 중단하는 동안에도 창업 문의가 이어졌다는데 그 비결은 무엇인가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동전노래방 창업 브랜드 중 최초로 220호점을 돌파한 브랜드다. 그만큼 가맹점주분들이 저희를 믿어 주시고, 예비 창업주분들도 자연스레 관심을 가지시는 것 같다. 코로나19로 인해 가맹점주들의 타격이 적지만은 않았지만 꾸준히 소통을 진행했고, 앞으로의 안심방역 시스템에 대해서 꼼꼼하게 설명을 드려 안심시켰다. 매출이 다시 회복될 수 있도록 더 철저하게 가맹점 방역, 살균에 힘쓰며 점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실제로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코로나19 초기부터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기 위해 창업 비용분담을 지원하며, 본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 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코인노래방 업계 최초로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 되었다. 코로나 19 파급영향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한 민생 경제 종합 대책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으며 코인노래방 관련 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착한 프랜차이즈로 세븐스타가 선정된 것이다.
또한, 본사에서는 오픈 준비단계부터 오픈 후까지 밀착 마크 수준으로 신경을 쓴다. 맞춤형 상권분석을 통해 최적의 입지에 자리할 수 있도록 하며, 지역별 담당 슈퍼바이저가 있기 때문에 수시로 애로사항을 접수하며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관리한다.
Q3. 가맹점주와 예비창업주, 코인노래방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한마디 한다면
어려운 시국 속에서도 본사를 믿고 따라와 주신 가맹점주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이제부터 새로운마음가짐으로 더욱 체계적으로 전국 가맹점을 관리할 것이다. 동전노래방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가 코로나19로 계획에 차질에 생기신 예비창업주 분들은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을 조언 드린다.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의 푸짐한 창업혜택과 고객만족 안심 방역 시스템을 직접 확인해보시면 좋겠다.
그간 코인노래방을 이용하지 못해 스트레스를 풀 곳이 없었다고 많이들 말씀하신다.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도 고객님들께서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수시로 방역, 소독을 진행하고 있으니 발걸음을 이어 나가주시길 바란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