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042000)가 중요한 마케팅 협업 파트너로 떠오른 온라인 쇼핑몰과 기업 사이에 공동 마케팅을 쉽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11일 카페 24는 온라인 쇼핑몰과 기업 간 이벤트·프로모션 협력을 편리하게 연결해주는 ‘프로모션 브릿지’ 서비스를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과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의 협업을 통해 방문 고객의 나이와 성별, 취향 등이 명확해 공동 마케팅을 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우선 프로모션 브릿지는 온라인 쇼핑몰과 기업 간 최적의 마케팅 협력 대상을 찾아준다. 양측은 마케팅 유형과 타깃, 고객층, 선호 브랜드 등 간단한 정보만 서비스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카페24가 빅데이터 분석으로 최적의 협력 대상을 확인 후 자동 연결한 뒤 프로모션 진행에 필요한 디자인 제작부터 성과 리포트까지 모두 지원한다.
매칭된 온라인 쇼핑몰은 기업으로부터 지원받은 상품, 서비스 이용권 등을 소비자들에게 이벤트 혜택으로 제공할 수 있다. 또 기업 입장에서는 최신 온라인 트렌드에 알맞은 타깃 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가 가능하다. 상호 간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윈윈(win-win) 전략을 이룰 수 있다는 게 카페24 측의 설명이다.
예를 들어 지금도 식품 대기업 로고가 그려진 상품 패키지(택배봉투)를 10대~20대 패션 온라인 쇼핑몰 배송 포장에 활용하는 프로모션, 30대 뷰티 브랜드의 신상품 키트(Kit)를 유아패션 쇼핑몰 고객에게 제공하는 프로모션, 기업 로고(Logo)나 캐릭터를 온라인 쇼핑몰 상품 디자인에 삽입하는 프로모션 등이 진행 중이다.
이 서비스는 제휴 동반 마케팅을 원하는 카페24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나 온오프라인 기업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기업과 온라인 쇼핑몰의 파트너십은 서로의 강점을 극대화할 전략”이라며 “최적의 연결을 통해 최종 소비자의 혜택까지 커지도록 기술을 지속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