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족 사로잡은 게임...3N 또 날았다

넥슨 2분기 영업익 3,025억
반기 매출로는 1.6조 최대실적
엔씨, 매출 31%·영업익 61%↑
넷마블도 영업익 146%나 늘어

“국민 10명 중 7명은 게임을 즐긴다.”“2020년 상반기 전 세계에서 발생한 게임 관련 트윗 10억건으로 역대 최고치 갱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고 ‘집콕족’이 많아지면서 게임이 생활의 일부분이 됐다. 늘어나는 게임 이용시간과 함께 국내 게임 업계도 코로나19 특수를 타고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연이어 호실적을 기록했다.

선데이토즈(123420)도 매출 260억원, 영업이익 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 336% 증가한 성과를 기록했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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