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나마이트’ 뮤직비디오 2억뷰 달성.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세계 최단 2억뷰를 달성했다.
2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이날 오전 1시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건을 돌파했다. 지난 21일 공개된 후 약 4일 12시간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유튜브에 게재된 뮤직비디오 사상 가장 짧은 시간 내에 2억뷰를 넘겼다. 기존 세계 최단 시간 2억뷰 뮤직비디오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7일)이었다.
아울러 BTS는 ‘다이너마이트’로 자신들의 종전 최단 시간 2억뷰 뮤직비디오인 ‘작은 것들을 위한 시’(11일 19시간 42분)로 세운 기록을 일주일 이상 앞당겼다. 이 뮤직비디오는 하루 만에 1억 110만뷰를 돌파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이 곡의 음원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이어 가고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최신 차트(24일자)에서 2위를 유지했다. 미국 톱 50 차트에서는 전날보다 한 계단 하락한 4위에 올랐지만, 나흘째 최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다.
/김현진기자 stari@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