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창업베이스캠프 창업아카데미’ 1차 교육 성황리에 마치고, 2차는 9월 3일부터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확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김기준, 이하 경과원)은 ‘2020 창업베이스캠프 창업아카데미’ 2차 교육을 9월 3일부터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전문 교육 컨설팅 기업’인 ㈜아임파트너스지(대표 구일호)가 창업 예비부터 초기, 성장까지 모든 창업 단계를 아우르는 통합 교육과정으로 진행한다. 온·오프 홍보는 아이랜시(대표 윤정아)가 맡았다.

구일호 대표는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창업 예비부터 성장까지 창업자가 알아야 할 핵심·논스톱 교육과정으로 기획했다. 8월 19일부터 진행한 1차 교육에서 창업자들의 참여가 이렇게 높을 줄 몰랐다.”라며 소개했다.

이번 1차 교육에 참여한 창업 4년 차 ㈜이건 이도은 스타트업 대표는 “실제 사업을 운영하면서 필요한 기업 홍보와 경영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과 경험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이었다. 겉핥기식 수업이 아니어서 정말 만족한다.”이라고 했다.

아임파트너스지 김주희 이사는 질 높은 교육의 운영과 함께 코로나 19에 대비한 철저한 방역과 최대한 안전한 교육 환경 제공에 힘쓰겠다고 강조한다.

경과원 창업지원팀 길진주 대리는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통합 교육과정에 참여하신 분들의 창업교육 열정에 감동했다. 2차 온라인 교육에서도 오프라인 현장의 열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9월 3일부터 시작하는 '2020 창업베이스캠프 창업아카데미 2차 교육'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할 계획이다. 1차 때 인원 제한으로 듣지 못한 창업대표들에게 교육을 받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강의 신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에서 9월 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