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스카이이앤엠, 최대주주 초록뱀 BTS 美빌보드 챠트 1위 소식에 급등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스카이이앤엠(131100)이 급등하고 있다. 초록뱀(047820)이 최대주주에 오른 가운데 방탄소년단(BTS)이 국내 최초 미국 빌보드 ‘핫 100차트’ 정상에 올랐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8일 오후 2시 53분 현재 스카이이앤엠은 전 거래일보다 20.70% 뛴 3,065원을 기록 중이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BTS는 한국 대중음악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핫(HOT) 100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드라마 제작사 초록뱀은 BTS의 학창시절과 아이돌 그룹 데뷔 과정을 담은 드라마를 제작하고 중이다. 스카이이앤엠은 예능프로 전문제작사로의 도약을 노리고 있다. 이에 초롬뱀의 스카이이앤엠 인수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엔터 업계 관계자는 “초록뱀과 스카이이앤엠은 전통적인 방식의 콘텐츠 제작사이면서 코로시대에 대비한 다양한 형식의 비대면(언택트) 콘텐츠 개발에 나서고 있다”며 “넷플릭스,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 진입은 물론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 XR(확장현실) 기술과 AI 기반의 콘텐츠 개발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도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한편 초록뱀은 전날 스카이이앤엠의 제3자배정유상증자 대금 약 100억원 납입을 완료해 최대주주에 올랐다.

/ byh@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