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Z폴드2 사전예약 오늘부터 시작...대란은 어디?

사전 예약시 '삼성 케어 플러스 1년권’ 등 증정
가격할인은 구매처 따라 각양각색
자급제 모델도 사전예약 가능

갤럭시Z폴드2 구성품/삼성닷컴 캡처


삼성전자(005930)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가 11일 펴진다. 삼성전자와 이동통신사가 일제히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 유치에 나선다.

사전 예약은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삼성전자 홈페이지, SK텔레콤(017670)·KT(030200)·LG유플러스(032640) 등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과 및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 고객은 공식 출시 전인 오는 15일부터 제품을 받고 개통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왼쪽)와 갤럭시Z플립 5G/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사전 예약 후 17일까지 개통을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동통신사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 고객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갤럭시Z폴드2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파손·분실 보상 등의 서비스가 포함된 ‘삼성 케어 플러스 1년권’이 제공된다. 여기에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 라이브’ 혹은 정품 케이스·무선충전 트리오·차량용 거치대로 구성된 ‘스페셜 케이스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갤럭시Z플립 5G 사전 예약 고객도 이와 동일한 혜택을 받는다. 다만 ‘스페셜 케이스 패키지’ 대신 ‘디즈니 콜라보 액세서리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SK텔레콤 모델들이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사전예약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SK텔레콤
사전 예약 고객은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 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은품을 신청할 수 있다.


이동통신사들도 다양한 혜택을 앞세우며 일제히 이날 사전 예약 행사에 돌입했다. SK텔레콤의 트리플 제휴카드 할인은 최대 97만6,000원이다. 공식 온라인직영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예약하면 △마사지건 △전용케이스 △클러치백 △보조배터리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KT는 제휴카드 할인만 최대 108만원을 제공한다. KT 온라인 직영몰 KT샵에서 사전예약하는 고객 전원은 △진동 마사지건 △커피머신 △전용 케이스 중 하나를 골라 받을 수 있다. 슈퍼플랜 스페셜 플러스 이상 요금제 가입 시에는 월 1만2,000원 상당의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를 3개월간 제공받는다.

LG유플러스는 제휴할인만 최대 68만4,000원을 지원한다. 또한, LG유플러스 공식온라인직영몰 ‘유샵’에서 신형 폴더블폰을 구매할 경우 ‘유샵 전용 제휴팩‘, ’유샵 기프트‘ 등을 제공한다. 유샵 전용 제휴팩은 G마켓, 카카오T, GS25 등 다양한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소 6,000원에서 1만5,000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매달 1년간 제공하는 상품이다. 유샵기프트는 예약자 전원에게 차량용 공기청정기(갤럭시Z폴드2) 또는 무선청소기(갤럭시Z플립 5G)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LG유플러스는 ‘프리미엄 폴드 분실/파손 보험’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각 이통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모델들이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사전예약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KT
자급제 모델도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삼성닷컴에서는 갤럭시Z폴드2 기준 최대 257,860원 상당의 금융혜택을 지원한다. ‘특별 보상 프로그램’으로 10일부터 11일까지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갤럭시폴드 5G 기기를 반납하고 갤럭시Z폴드2 5G를 구매하면, 100만원을 정액 보상받을 수 있다. 쿠팡에서는 11일 기준 최대 10%의 카드할인(갤럭시Z폴드 기준 239,800원 할인)과 적립금 5만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4매를 제공한다. 티켓몬스터, 위메프, 지마켓 11번가 등에서는 같은 날 기준 최대 10%의 카드할인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4매를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를 구매한 고객 전체에게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비용의 70%(1년 1회 한정) 보상 △방문 서비스(2회) △정품 보호필름 무료 부착(1년 1회) △프리미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Z 프리미어 서비스’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서비스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구독권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실시간 방송 앱 ‘카메라파이 라이브’ 3개월 무료 이용권 등도 준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사전예약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유플러스
삼성전자는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31일까지 중고 보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를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시 각 통신사 중고매입가의 최대 2배까지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중고 보상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태기자 k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