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는 학원이나 어학원에서만 공부해야 한다는 편견 때문에 가정학습을 쉽게 포기할 수도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학습을 통해 다양한 영역의 초등 영어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교육 상품이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중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 초등’은 정확한 진단평가를 바탕으로 학습생의 수준 및 영어능력에 맞는 단계별 영어 공부 커리큘럼을 제공 중이다.
초등 영어에서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파닉스부터 스피킹과 단어공부, 문법, 영어노래, 영어도서관까지 각 영역별로 각각의 수준에 따라 공부할 수 있는 밀크T초등은 오로지 학습생의 수준에 따라 맞춤학습을 진행하기 때문에 학업성취도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된다.
각 초등영어 영역들은 풍부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구성돼있으며, 영미 현지 저자가 집필한 교재를 바탕으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커리큘럼을 제시한다. 선생님의 질 높은 강의 외에도 다양한 게임과 원어민의 질문에 답하기, 전화하기, 역할놀이 등의 능동적인 학습활동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 중심의 연상학습법으로 초등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워준다. 영어를 우리말로 번역하는 과정 없이 직접 영어로 느끼고 생각할 수 있도록 이미지나 애니메이션 등의 학습도구를 활용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기억하게 하는 학습효과가 있다.
실제 밀크티를 통해 영어실력을 쌓은 회원들은 “아이가 초등영어공부에 부담감과 거부감이 있었는데, 놀이형식으로 즐겁게 다가가니 쉽게 익힐 수 있었다. 초등학교 교과서 공부는 다양한 영역별 영어공부 그리고 모든 과목 공부를 계획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만족스럽다.”고 후기를 전했다.
이처럼 초등 영어 공부에 최적화된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T 초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현재 무료체험 및 학습상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