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KB證 “에이치엘사이언스, 건강기능식품 관심↑…기능성 원료 출시 확대”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KB증권은 15일 에이치엘사이언스(239610)에 대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면역력 개선 및 다이어트 관련 제품들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별도로 제시하지 않았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천연물을 활용한 기능성 원료, 건강기능식품, 신약 등을 연구개발/제조하는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 빨강석류 (갱년기여성건강), 닥터슈퍼칸 (간건강), 닥터슈퍼루테인(눈건강),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 (체질개선), 닥터 그린프로폴리스 (면역력개선) 등 다양한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2분기 매출액은 1.4% 증가한 380억원, 영업이익은 32.4% 감소한 50억원을 기록했다.


임상국 연구원은 “영업이익이 매출액 대비 크게 감소한 이유는 위탁연구개발비 및 광고선전비가 증가했기 때문”이라며 “이는 신제품 개발과 신규 광고모델 기용 등으로 인해 발생한 선제적비용이며, 이번 비용 집행이 향후 제품 라인업 확장과 인지도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면역력 개선 및 다이어트관련 제품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임 연구원은 에이치엘사이언스에 대해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 능력이 최대 강점”이라며 “시서스로우 다이어트 (체지방 감소), 우슬시크릿 (관절 및 연골건강) 등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효능의 기능성 원료 신제품을 발빠르게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료 개발 능력을 기반으로 B2B(기업대기업) 부문 판매 확대가 기대된다”며 “2분기에도 B2B 부문에서 기능성석류농축액을 공급하며 기타 부문 실적이 크게 증가했는데, 향후 원료 판매 협의 완료시 판매처 다각화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byh@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