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는 브랜드 대표 아이템을 재해석한 ‘에센셜 라인’을 론칭했다./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028260) 패션 부문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온라인 사업을 강화한다. 신규 고객을 확대하고자 브랜드 대표 아이템을 재해석한 ‘에센셜 라인(essential line)’을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단독 론칭하고 올해 가을 패션에서 승부수를 띄운다.‘에센셜 라인’은 캐시미어 코트, 다운 점퍼, 테일러드 재킷 등 구호를 대표하는 키(Key) 아이템을 베이직하고 절제된 디자인에 신선한 요소를 넣어 새롭게 해석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구호의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꼭 경험해봐야 할 ‘머스트 해브(Must-have)’ △유행에 구애받지 않고 변치 않는 ‘타임리스(Timeless)’ △어떠한 룩에도 잘 어울리는 ‘웰 매치드(Well-matched)’ 등 세 가지 콘셉트가 반영됐다. 또 기존 구호 상품의 80% 수준으로 가격을 책정해 접근성도 높였다.
구호는 올 가을겨울 시즌 ‘에센셜 라인’을 코트, 점퍼, 재킷, 니트, 셔츠, 원피스 등 총 28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캐시미어 혼방 소재와 코쿤 실루엣을 적용한 핸드메이드 코트, 드로스트링 디테일의 리버서블 초경량 구스다운 점퍼, 오렌지·블루 체크 패턴이 포인트로 들어간 더블 버튼 재킷, 핑크 컬러의 앙고라 혼방 베스트, 아우터로도 연출 가능한 오픈 칼라(collar) 셔츠 원피스 등을 선보였다.
구호는 ‘에센셜 라인’에 한해 오는 21일까지 10% 할인과 30일까지 무료 교환·반품 혜택을 준비했다. 또 이달 18일부터 2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컬렉션 위크를 열고 올 가을겨울 시즌 전 상품을 대상으로 10% 할인 및 더블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구호 관계자는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면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구호의 대표 아이템으로 구성된 ‘에센셜 라인’을 SSF샵에서 단독 론칭했다”며 “새로운 고객들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고스란히 담긴 상품들로 구호에 입문해 그 매력에 흠뻑 빠지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이밖에 삼성물산 패션 부분의 빈폴골프가 후원 선수 박성현 프로와 함께 한 ‘남다른 언택트 가을 라운드’ 콘텐츠를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라운드시 갖춰야할 에티켓들을 소개해 건강하고 올바른 골프 문화를 확신시키기 위함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빈폴골프는 이달 1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전국 매장 및 SSF샵에서 2020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