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의 필터 원단 ‘시노텍스(왼쪽)’ 모습. /사진제공=시노펙스
시노펙스(025320)가 기능이 개선된 마스크 필터 원단을 공급한다.22일 시노펙스는 신규 멤브레인 브랜드인 ‘시노텍스’를 우선 마스크 필터 원단으로 제작해 공급한다고 밝혔다. 새 원단은 기존의 멜트블로운(MB) 필터 단점을 개선했다. KF94 제품의 필터는 기공크기가 8~15㎛, 두께는 100~600㎛ 수준이었기 때문에 정전기가 사라질 경우 비말을 걸러내기에 한계가 있었다.
시노텍스의 기공 크기는 평균 2~4㎛으로 기존 MB필터의 4분의 1이하이기에 비말은 물론 초미세입자나 바이러스까지 차단한다. 만 두께는 기존 마스크필터가 100~600㎛ 수준인 것에 비해 0.5㎛ 이하로 수백 배 얇기 때문에 무게감도 줄일 수 있다.
시노텍스는 불소수지를 기반으로 한 시노펙스의 신규 브랜드다. 회사는 아직 국산화에 이르지 못한 수소연료전지 지지체 및 나노급의 고성능 불소수지계 멤브레인필터 등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진행하던 과정에서 기존의 마크스 필터들이 가지고 있던 한계를 e-PTFE가 극복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수소연료전지지지체와 고성능 불소수지 멤브레인 등의 소재 국산화를 위한 연구 개발 과정에서 시노텍스가 마스크용 필터로서의 우수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박호현기자 greenlight@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