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판교 월드메르디앙 투시도[사진=경보D&C]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14번지에 조성되는 ‘동판교 월드메르디앙'이 오늘 청약 마지막 날을 맞이한다. 지난 21일부터 인터넷 청약 접수를 시작한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1개 동, 전용면적 71.01㎡, 총 24가구 규모다. 청약 접수 종료 다음날인 24일(목) 당첨자를 발표하며 곧이어 24일(목), 25일(금), 28일(월) 등 3영업일에 걸쳐 계약을 진행한다.
동판교 월드메르디앙은 약 7만명이 근무하는 판교테크노밸리와 약 4만명이 근무하는 성남 일반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로, 풍부한 주거수요를 자랑한다. 제2판교테크노밸리와 제3판교테크노밸리 조성이 완료되면 근로자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입돼 주거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게 동판교 월드메르디앙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동판교 월드메르디앙은 인근 판교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하다. 또 분당~내곡간 도시고속화도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를 통해 서울권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강남~광교를 잇는 신분당선과 판교~여주를 잇는 경강선 환승역 판교역이 인접해 대중교통 여건도 양호하다.
단지 인근에 보평초, 송현초, 매송초, 낙원중, 삼평중, 보평중, 판교고, 보평고 등이 위치해 교육인프라가 탁월하다. 롯데마트, 일렉트로마트, 현대백화점, CGV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과 화랑공원, 판교 테크노파크공원, 봇들공원, 탄천 수변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주거 인프라가 우수하고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풍부한 교통호재로 인한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경기도 파주 운정~동탄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공사를 진행 중이고 성남시청역~봇들사거리역~판교역까지 연장하는 '지하철 8호선 판교 연장사업’이 계획 중이다. 봇들사거리역이 도보 거리에 있고 현재 강남~광교를 잇는 신분당선을 수원 호매실까지 연장하는 ‘신분당선 연장사업’, 인천과 시흥 등 경기도 서남부지역에서 성남 판교까지 연결하는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사업’ 등도 활발히 논의되고 있다.
상품성도 눈여겨볼 만하다. 동판교 월드메르디앙은 단지에 첨단 주차관제, 고성능 CCTV, 무인 전자 경비시스템, 홈오토시스템, 디지털 도어록 등 입주자들의 안전과 편리함을 고려한 ‘메르디앙 시스템’과 유럽풍 인테리어를 적용해 주거공간의 품격을 높일 계획이다.
동판교 월드메르디앙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판교의 현재 위상과 미래가치에 주목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꾸준해 단기간 내 계약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며 “실제로 어제 청약에서 많은 수요자들이 몰렸던 만큼 청약 마지막 날인 오늘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