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추천하는 게임은?…애플, 최초 추석 이벤트 '다함께 추석' 진행

게임·OTT·영상 통화·교육 앱 등 소개

애플의 ‘다함께 추석’ 소개/사진제공=애플

애플은 앱스토어를 통해 이번 추석을 맞이해 ‘다함께 추석(Chuseok Together)’이라는 주제로 비대면으로 가족·친척·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앱과 게임들을 소개한다. 애플이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 대대적인 추석 이벤트를 여는 것은 최초다.

28일 애플에 따르면 앱스토어에서 명절 동안 쌓인 화를 가라앉힐 명상 앱을 비롯해, 게임, 동영상 스트리밍 앱, 영상 통화 앱, 아이를 위한 교육 앱 등을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스토어 게임 탭에서는 다음 달 4일까지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된다. 레이싱게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아이폰 사용자끼리 가족방을 만들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키워드 이벤트에 참여하면 30일 동안 쓸 수 있는 ‘앱스토어의 평일’과 영구적으로 간직할 수 있는 ‘앱스토어의 특별한 의상’을 받을 수 있다. 다음 달 10일까지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로 2만 원 이상 결제하면 게임 상에서 ‘카카오페이 선물상자’를 받을 수 있다. 선착순 2만 5,000명에게 K코인 300개, 주황 행운코인 20개과 코스튬 훈장 3,000개가 주어진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한복을 입은 캐릭터들로 게임을 할 수 있다. 민속촌과 함께 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앱스토어의 스토리에서 정답을 찾아 게임 안에서 댓글을 남기면 보상을 받는다. 더 많은 플레이어가 참여할수록 보상규모는 커진다. 다음 달 10일까지 BC카드로 앱스토어에서 3만 원 이상 결제하면 ‘영혼의 파편 200개’와 ‘성장폭주 시약 50개’가 들어 있는 ‘앱스토어의 특별한 성장 선물’을 받는다.

‘배틀그라운드’ 이벤트도 열린다. 다음 달 5일 오전 9시까지 미션을 클리어하면 최대 50개의 치킨 메달을 받을 수 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이용자는 이번 명절 동안 지하 광산을 탐험하며 광산 몬스터도 무찌르면 새로운 멜론빵맛 쿠키와 귀여운 고슴도치 펫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아이폰·아이패드 이용자는 크리스탈 500개를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동시에 열린다. 앱스토어에서 찾은 키워드를 게임 안의 ‘앱스토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출하면 된다.

남준, 석진, 태형, 윤기, 지민, 정국, 호석 등 방탄소년단(BTS) 멤버의 이야기를 마음대로 펼칠 수 있는 ‘BTS 유니버스 스토리’도 열린다. 10월 4일까지 멤버를 대상으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기 위한 주얼리 및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리지널 스토리’를 감상하기 위한 티켓도 제공된다. 앱스토어 스토리에서 키워드를 찾아, 공식 채널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면 주얼리 30개와 티켓 10장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 ‘모두의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V4’ 등 넥슨과 넷마블의 주요 타이틀이 조명된다.

앱 탭에서는 추석 연휴 전반에 걸쳐 명절 준비부터 일상으로의 복귀까지 다양한 상황과 타이밍에 활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앱들을 고루 소개한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왓챠 ’에서는 명작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우리집’, ‘미스 리틀 선샤인’, ‘행복 목욕탕’ 등 가족과 함께 시청하기 좋은 영화와 ‘순풍산부인과’, ‘거침없이 하이킥’, ‘오피스’ 등 시트콤도 소개된다. 다음달 10일까지 앱스토어에서 페이코로 4,100원 이상 결제하면 4,000원을 바로 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키즈’에서는 전체 콘텐츠의 첫 편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처음 구독하는 사용자는 첫 달 이용료 1,000원으로 즐길 수 있고, 다음 달 4일까지 추첨을 통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사진 앱 ‘비닐(VINYL) : 사진 편집’은 추석 테마의 필터들을 내놓는다. ‘아내의 식탁-요리가 쉬워지는 레시피’에서는 육전, 동그랑땡, 사색꼬치전, 송편, 나물, 갈비찜 등 추석 음식 레시피와 추석음식 변형 레시피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AR 스티커나 3D 필터 등으로 색다른 가족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도와줄 최신 카메라 앱들이나, 명절 이후의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도움을 줄 명상, 운동 앱 등의 컬렉션도 추가된다.
/김성태기자 k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