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가 뜨거운 사랑을 보내주신 시청자들을 위한 감사를 특별 영상으로 전했다.
5일 나훈아와 KBS 제작진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나훈아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라고 재차 감사인사를 전하는 모습이 담겼다. 또한 KBS 측도 “국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KBS가 되겠다”고 다짐하며 폭발적인 반응 속에 치러진 대장정을 훈훈하게 마무리했다.
이에 영상 하단에는 “덕분에 올 추석은 두고두고 잊지 못할 이야기거리가 생겼습니다”, “추석특집다운 특집 너무 감사드립니다”, “가황의 대한민국 어게인 공연으로 며칠 동안 행복했습니다”, “세상살이와 코로나가 겹쳐 힘들었던 시기에 정말 힘이 되었고 위로가 되었습니다”, “특별했던 올해 추석 나훈아님 덕분에 힐링됐습니다. PD님 비롯 제작진님도 수고하셨습니다” 등 방송을 통해 힘을 얻은 국민들의 뜨거운 댓글이 줄을 이었다.
이에 대해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의 제작진은 “이례적인 감사 영상은 나훈아 씨의 제안으로 이루어졌다”며 “공연을 함께한 모든 스탭들과 제작진은 낯선 언택트 공연이었음에도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추석 동안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30일 방송된 KBS2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언택트 공연이었지만 진심 섞인 뭉클한 만남으로 ‘가황’ 나훈아와 전 국민이 서로 힘이 되며 성공적으로 완성했다. 시청자들의 역대급 호평을 쓸어 모으며 본 공연 시청률 29%(닐슨 코리아/전국 기준), 3일 ‘나훈아 스페셜-15년만의 외출’은 18.7%를 기록하며 이번 추석 연휴의 시작과 끝을 책임졌다.
/안정은기자 seyoung@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