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국민과 함께 2030년 엑스포 유치를 이루기 위해 시민 참여형 콘텐츠로 추진하며 2030월드엑스포 유치 응원 영상 메시지를 촬영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대상은 미래세대인 초·중·고·대학생이며 참여 방법은 직접 촬영한 3분 이내의 유치 응원 영상 파일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영상은 접수 후 7일 이내 2030년 월드엑스포 부산 유치의 열망과 의지 등을 종합적 검토·판단해 선정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비속어 사용 등 상식에 맞지 않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는 제외한다.
초·중·고·대학생이 참여하는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응원 릴레이 캠페인’ 온라인 이벤트가 추진된다./사진제공=부산시
시는 연말까지 30명을 선정해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며 응원 영상은 페이스북 등 엑스포 유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6종(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톡)에 게시할 예정이다.
시는 미래세대 시민들의 참여와 함께 각종 기관장, 부산시의원, 부산지역 기업 대표들의 유치 응원 릴레이 캠페인 동참도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내년 국제박람회기구(BIE)에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신청에 앞서 대국민 공감대 확산과 시민의 열망을 알리기 위해 응원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한다”며 “친구, 가족과 함께 재미있는 응원 메시지 영상을 만들어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