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분양시장에서 중소형이지만 다양한 공간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늘면서 ‘대형 같은 중소형 아파트’가 각광받고 있다. 이런 단지들은 전통적인 4Bay 구조는 물론이고, 알파룸, 테라스 등 특화설계를 도입해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지난 16일 홍보관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 자이S&D의 '안양리버자이르네'가 소형 구성에4BAY, 알파룸, 팬트리 등 특화 설계를 갖춘 남다른 상품성이 화제다.
우선 ‘안양리버자이르네’ 전용 59㎡의 경우 소형에서 보기 드문 4BAY(일부 제외)와 타 단지에 비해 넓은 드레스룸 설계 등 혁신 설계가 적용되어 눈길을 끈다. 4Bay 구조는 한쪽에 거실과 침실을 일렬로 배치해 발코니 확장 면적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채광과 통풍에도 유리해 난방비 절감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선호도가 가장 높은 평면이다. 이 구조는 과거 중형 면적 이상 아파트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안양리버자이르네’는 전용 59㎡ 소형 타입에도 적용되어 희소성을 갖췄다. 또한 대형 드레스룸이 적용되어 옷 보관이나 캐리어 등 생활물품을 보관하기에 훨씬 유리하다.
또 전용 69㎡는 4Bay와 함께 소형 면적에 희귀한 팬트리가 적용돼 넓은 세대공간을 자랑한다. 팬트리는 가족구성원의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공간으로 최근 코로나영향에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짐에 따라 캠핑텐트, 캠핑용품과 자전거 등 대형 물품 사용이 크게 늘어 이런 라이프를 즐기는 수요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전용 74㎡타입은 팬트리 뿐만 아니라 알파룸을 갖춰 서비스면적을 극대화 했다. 알파룸은 공간활용을 극대화해 만든 공간으로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팬트리나 대형 드레스룸·서재·놀이방 등의 소규모 개인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조금 더 넓은 침실이나 개별적인 2개의 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거실과 연결되는 문을 없애면 방과의 연결성을 강화시킨 공부방이나 개인의 취미공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리버자이르네’는 소형 평형이지만 4bay, 알파룸, 팬트리 등 대형 못지않은 특화설계를 갖춰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안양리버자이르네’는 특화 설계 뿐만 아니라 입지도 좋다. 먼저 엔터식스 안양점, 안양1번가, 이케아 광명점, 코스트코 광명점, 롯데몰 광명점 등 이 가까이 있어 쇼핑 등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고 통학할 수 있는 삼봉초가 단지 바로 인근에 위치해 최근 3040 실수요자사이의 가장 인기를 모으는 요소인 ‘초품아’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이외에도 반경 1km 내 박달중, 안양외국어고, 안양예술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안양리버자이르네’는 사통팔달 뛰어난 광역교통망도 자랑거리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이 가까워 인근에 위치한 가산디지털단지, 구로디지털단지 등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며 KTX 광명역도 반경 2km 부근에 위치해 있어 서울을 비롯한 지방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다양한 버스노선을 갖춰 인근 지역 및 서울에 직장을 둔 수요자들은 대중교통을 통한 출퇴근도 용이하다.
이와 함께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1번국도 등 주요간선도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안양 및 서울 도심은 물론 수도권 내.외곽지역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안양리버자이르네’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157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대 20층, 2개동 전용 59~103㎡ 총 139세대 규모다. 특히, 139세대 중 138세대가 국민주택규모 전용 85㎡이하 중소형으로 이뤄졌다. 세부 면적 별로는 △59㎡A 33세대 △59㎡B 17세대 △59㎡C 32세대 △69㎡ 19세대 △74㎡ 36세대 △82㎡ 1세대 △103㎡ 1세대로 구성됐다.
한편 ’안양리버자이르네’의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03-7에 위치해 있으며 홈페이지에 온라인 사전방문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한다. 분양 일정은 오는 10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월 27일 1순위 당해, 10월 28일 1순위 기타, 10월 29일 2순위, 11월 4일 당첨자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안양리버자이르네’ 홈페이지 또는 홍보관으로 문의 가능하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