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교통호재 품은 초역세권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시그니처’ 관심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에 오피스텔까지 포함되면서 부동산 투자자들은 하반기 투자상품으로 '지식산업센터'에 발길을 돌리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정책의 그늘에서 벗어나 실입주 기업에게 취득세 50%, 재산세 37.5%를 감면하고 다양한 금융혜택과 중도금 무이자 등이 적용된다. 추가로 대출은 최대 80% 규제없이 받을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최적의 입지요건으로 '교통환경'을 꼽는다. 입주사 직원들의 출퇴근을 비롯하여 물류이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며, 인근 산업단지 및 대기업이 있으면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장의 교통환경이 잘 갖춰져 있으면 쾌적한 근무 환경으로 업무 효율성이 높아진다.

이 가운데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김포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약 350m거리에 양촌역이 위치해 있으며 구래역까지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입지를 자랑 한다. 또한 김포도시철도를 통해 김포~광화문 1시간대 이동 가능하여 서울 접근성 또한 높다.

자차 이용 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IC와 48번 국도,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하면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 항만 산업단지 등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산업시설 어디든 쉽게 갈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계양~강화 고속도로 건설’과 관련해 지난 26일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재정사업평가위원회를 통과 했다.

도시재생건설 관계자는 “본 사업이 완료되면 인천 서북부지역이나 서울에서 김포, 강화까지 소요시간이 약 1시간에서 30분대로 단축되어 접근성 향상과 2ㆍ3기 신도시 교통문제 해결 및 지역균형발전 등 경제적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추가로 김포~강남~하남을 잇는 GTX-D노선이 추진 중에 있으며, 금년 말 세부노선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GTX-D 노선 개통 시 김포에서 강남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어 디원시티 시그니처에 대한 분양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상업시설 97실, 창고 12실이 들어선다. 원스톱 복합문화공간을 갖춘 신개념 지식산업센터로 한강신도시 최대 중심상업 및 주거지에 인접해 다양한 생활 기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업무 중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지상층 및 옥상에 조경특화 설계를 적용하여 멀리 나가지 않고도 프리미엄 힐링을 바로 누릴 수 있으며 주차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478대의 넉넉한 광폭주차 공간을 제공, 최근 증가하는 친환경 차량을 위한 전기차 충전소도 설치돼 입주자 및 외부 방문객 모두 걱정하지 않고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다.

한편, 현재 디원시티 홈페이지에서는 관심고객 등록 시 기프티콘 증정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디원시티 시그니처’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9로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