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소재 종합대학으로 유일하게 국책 창업대학원으로 시작한 국민대학교 글로벌 창업벤처 대학원(원장 이태희)이 창업투자 및 창업교육 분야의 글로벌 감각을 가진 창업전문가 육성을 위해 2021학년도 1학기 석사과정 대학원 정시 신입생을 모집한다.
국민대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은 지난 7년간 창업분야에서 경력전환의 요람으로 자리잡으며, 졸업생과 현재 재학중인 대학원생들도 경력개발이 이루어져 한국투자파트너스, 현대기술투자, 액셀러레이터 등 투자분야의 심사역 또는 고려대(세종캠퍼스) 등 교육분야의 교수인력으로 다양하게 진출하고 있다. 또한, 창업진흥원, 엔젤투자협회, 기업가정신재단 등의 창업전문기관에 창업전문인력으로도 진출해왔다.
특별히 신입생 전원에게 장학금 혜택의 기회가 주어지며, 재학생 전원 해외연수 기회 및 소정의 절차를 걸쳐 미국의 유명 창업교육전문가 프로그램(Experiential Classroom) 참가 지원을 받게 되는 등 글로벌 감각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창업보육·투자, 창업교육, 실전 창업 분야의 실무 및 이론을 겸비한 전임교수진을 통하여 해당 분야의 현장 실습과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것이 본 대학원의 큰 장점이다.
이태희 창업벤처대학원장은 "창업벤처 대학원 졸업생들로 구성된 동문회가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서로의 진로와 전문성을 개발하며 시너지를 내고 있다"면서 "졸업과 동시에 창업분야의 전문성으로 무장하고, 창업전문가 네트워크를 가질 수 있도록 창업벤처 대학원이 앞으로 더욱 전폭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은 2019년부터 운영해온 실전창업교육인 ▲멘토링플랫폼 운영지원 사업 ▲스포츠산업창업지원사업 ▲서울&종로창업카페 ▲캠퍼스CEO ▲콘텐츠원 교육커리큘럼 개발 등 다양한 정부사업을 연계하며 대학원생들의 실무경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2021년 1학기 창업학 석사과정 정시 원서접수는 11월 11일부터이며, 입학전형은 서류심사와 학업계획서,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자세한 내용 및 원서접수는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민우기자 ingaghi@lifejum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