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포인트’ 신설에 맞춰 결제 리워드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지급되던 알 리워드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제공한다. 기존과 동일하게 알 리워드를 깨면 랜덤 비율의 카카오페이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최소 1P부터 최대 결제 금액의 100%까지 적립된다. 단, 리워드로 카카오페이증권 펀드에 투자하는 ‘알 모으기’를 신청한 경우에는 이전처럼 카카오페이머니로 지급되어 지정한 펀드에 자동으로 투자된다.
11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포인트의 N배가 적립되는 스페셜 알 지급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배달의민족·티몬·올리브영·구글플레이·알리익스프레스, 총 5개 브랜드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거나 브랜드와 상관 없이 카카오페이 결제 횟수가 10회·20회·30회를 달성하면 스페셜 알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페이 결제 횟수가 30회를 달성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30회 이상 결제 시 프로모션에 자동 응모되며, 당첨 결과는 11월 말일 프로모션 종료 후 개별 안내된다.
적립·쿠폰·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더욱 알기 쉽도록 카카오페이 홈 화면의 ‘혜택’ 탭도 새롭게 개편했다. 현재까지 적립된 ‘카카오페이포인트’와 쿠폰, ‘럭키볼’ 현황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금융·쇼핑·생활·문화·푸드·패션·뷰티 등 사용처 카테고리별로 진행 중인 이벤트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11월부터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정식으로 운영한다. 적립 받은 ‘카카오페이포인트’는 현재 쇼핑, 패션·잡화, 화장품·뷰티, 여행·티켓·문화, 디지털 콘텐츠, 보험 등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처는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온라인 결제 단계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때 카카오페이포인트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김현진기자 stari@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