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근로복지공단 관리감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현업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의 작업환경 위험성 평가와 안전보건 등 근로여건 개선을 위한 관리감독자의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했다.
협회는 관리감독자 교육을 비롯한 관리책임자 교육, 근로자 정기교육 등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장소와 시간에 구애 없이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최근 코로나 19로 전 분야에서 비대면 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언제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는 대한안전교육협회의 온라인 교육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협회는 최근 근로자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추가로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다양한 주제의 방대한 콘텐츠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맞춤형 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서 쌓아온 경험과 기술을 토대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맞는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정부가 인증한 온/오프라인 교육 및 운영 능력으로 안전교육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협회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을 전달하면 안내받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