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마시스-코젠바이오텍 '독감·코로나 동시진단키트' 판매 제휴

감염병 진단제품 공동개발도 추진

남용석(왼쪽) 코젠바이오텍 대표와 차정학 휴마시스 대표가 지난 6일 경기도 군포시 휴마시스 본사에서코로나19 및 독감 동시 진단키트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악수하고 있다./사진제공=휴마시스


휴마시스(205470)가 분자진단시약 전문기업인 코젠바이오텍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및 독감 동시 진단키트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휴마시스는 기존에 보유한 해외 판매망과 영업력을 통해 코젠바이오텍의 분자진단시약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외에도 다양한 감염병 진단 제품들도 공동개발하는 등 서로 협력키로 했다.

코젠바이오텍은 지난 2월 유전자 증폭 진단방식을 이용한 코로나19 진단키트에 대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 최근에는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에 대해 국내 최초로 정식 체외진단 의료기기 허가 및 유럽인증(CE-IVD)을 획득했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분자진단시약과 면역진단시약을 함께 구입하려고 하는 고객사들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이뤄졌다”며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한 동시 진단키트에 이어 분자진단 및 면역진단 분야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확장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수출판로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우영탁기자 ta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