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20년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 성료… 최초 온라인 개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부회장 김종립)이 올해로 28회를 맞은 ‘2020년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가 최초로 온라인 기반으로 개최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10일 밝혔다.

‘Contact with Untact’라는 주제하에 언택트 방식의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약 1500여 건의 실시간 질의가 올라오며 컨퍼런스의 열기를 더했다. 본 컨퍼런스에는 산업계 최고경영자와 임직원, 교수 등 학계 관계자,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 등 3천여 명이 참여하며 현장감을 높이고, 쌍방향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며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최재붕 교수와 김용섭 소장의 기조연설을 통해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중요성을 청중과 공유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도 코로나19 및 기술 발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전 세계 산업구조가 개편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만족중심경영의 노하우를 위한 강력한 솔루션과 유수기업들의 우수사례들이 소개되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진단평가BU 한상록 상무는 “산업계, 학계의 각 전문가와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고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산업계의 고객만족경영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데 도움이 되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고객중심경영혁신 컨퍼런스는 기업의 모든 역량을 고객가치에 기반해 재정립함으로써 경쟁우위를 갖추고, 궁극적으로 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KMAC가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경영혁신 컨퍼런스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