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학원대신 인강으로 전과목 공부해요… 가정학습도 OK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 중에서는 간혹 초등공부는 국어와 영어, 수학 위주의 주요과목만 공부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중학교 진학이나 지속적인 학습을 위해서는 과목을 가리지 않고 해야 한다.

그렇다면 초등 전과목 공부를 초등학원에 다니지 않고도 잘하는 방법은 없을까? 방과후 가정학습 위주로 공부하는 학생들은 최근 스마트학습이나 초등인강 등을 선택해 홈스쿨링에 활용 중이다.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학습 퀄리티 역시 전문 학원 못지 않게 높은 편이다.

그 중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 초등은 전과목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을 키워주는 동시에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잡아주는 초등인강 밀크T 초등은 촘촘히 짜여 있는 단원 별 학습구성을 통해 초등학교 공부를 완성할 수 있다. 하나의 단원은 하나의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흥미를 유발하게 된다.

이는 과목별로 원하는 공부 혹은 오늘의 학습 코너를 통해 관리선생님의 학습 지도가 이뤄진다. 이는 바로 따로 단과학원이나 전과목을 다루는 초등학원 등을 가지 않고서도 가정학습으로 밀크티 초등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실제 학습생들의 후기에서는 “초등학생 자녀의 학습수준에 맞춰 커리큘럼을 구성해주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보강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주는데, 아이가 조금 뒤처지더라도 절대 재촉하는 일이 없고 문제 풀이를 강요하지 않아 더 좋았다.”며, “초등학원에서 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챙길 수 있어서 스마트학습을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처럼 초등학원의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스마트학습 천재교과서 밀크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