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부권 고정수요, 유동인구 흡수하는 블랙홀 상가 ‘동탄역 그란비아스타’ 잡아라!







정부의 강력한 규제조치에도 불구하고 연일 치솟는 부동산 가격상승으로 신설 부동산 분양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다. 현재 SRT 노선이 운행 중이고, 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구속도로의 진출입이 편리하며, 동탄대로와 인접해 있는 동탄 2신도시는 그런 면에서 더욱 미래의 가치상승이 기대되는 장소이다.

이와 더불어 동탄트램과 GTX 노선도 예정되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바로 이런 노다지 지역에 경기 남부 최대 규모로 설계된 패밀리 스포츠파크몰의 분양소식이 알려져 경쟁이 뜨거워질 전망이다. 해당 건물은 종합 스포츠파크몰로 쇼핑, 레저스포츠, 휴양,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층별 구성이 되어있다. 대림에서 책임시공을 맡은 이 건축물의 이름 그란비아스타는 스페인 마드리드의 유명 거리 그란비아의 명칭을 따서 지어졌으며, 야외광장, 카페거리 등 전체적인 테마 역시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지하 4층. 지상 8층 높이로 지어질 예정이며, 지하 1층에는 50미터 길이의 대형 수영장 풀과 서핑시설, 찜질방, 럭셔리야외스파 등의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고, 스크린 골프장, 볼링장, 가족체험형 테마파크 잭슨나인스 등 집객력 높은 키테넌트들로 각층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잭슨나인스는 빅사이즈 트램폴린존과 닌자크로스, 정글짐, 볼풀수영장, 글레디에이터존 등이 담긴 액션존을 비롯한 레이싱존, 게임존, 피자존, 포토존, 미디어존, 키즈존, 에듀케이션존, VR존 등의 9개 테마존을 컨셉트로 한다. 레이싱존에서는 디트로네S와 나인봇 고 카트 등 국내 최초 프리미엄 전동 카 체험이 가능하고 VR존에서는 국내 최대규모로 최고사양의 다양한 VR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또 미디어존에서는 AR증강현실 체험이, 에듀케이션존에서는 아트&블록체험이 가능하다. 아울러 내부 식당 및 카페 시설을 통해 엄마와 아이를 포함한 가족단위 수요층 등 다양한 고객에게 키즈 카페 이상의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이며 경기남부 일대에 비슷한 규모의 스포츠몰이 존재하지 않아 향후 이 지역의 랜드마크로서의 지위가 기대된다.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2021년 완공이 예정되어 있으며 현재 화성시 동탄대로 린스트라우스 앨리스빌 1층에 홍보관을 열어 활발히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