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KBS2 ‘개는 훌륭하다’
KBS2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 고민견에서 세계챔피언견으로 견생역전을 한 자몽이가 소개된다.
23일 방송되는 ‘개훌륭’에서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셀럽견, 자몽이가 등장한다. 도그 풀러 대한민국 국가대표견 자몽이는 2018 세계 대회에서 멀티 챔피언을 달성한 것을 시작으로 각종 대회에서 수상을 휩쓴 이력을 공개해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도그 풀러는 도넛 모양의 보라색 링을 이용한 도그 스포츠다.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세계 56개국에서 즐기고 있으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링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도그 풀러는 보호자와 반려견사이의 교감을 형성하기에 최적화된 스포츠인 만큼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무엇보다 자몽이는 특별한 사연을 지니고 있었다. 고민견으로 파양되었던 자몽이가 훈련사를 새 보호자로 만나면서 도그 풀러를 통해 세계 무대에 서게 된 것이다. 놀라운 스토리에 출연진 모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녹화 당시 직접 도그 풀러에 나선 이경규와 장도연은 보기와는 달리 쉽지 않은 점핑 방법에 마치 도플갱어와 같은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러닝’ 종목에 도전한 이경규는 자몽이와 척척 맞는 호흡을 선보였다. 이를 지켜본 강형욱은 “형님 연령대에 딱 맞는 놀이”라고 엄지를 치켜세웠으며 장도연 역시 “가성비가 좋다”며 동조했다.
이에 자몽이와 함께 소개될 도그 풀러는 과연 어떻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일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특히 활동량이 부족해 고민인 반려인들에게는 놓쳐서는 안 될 정보인 만큼 구미를 자극한다.
도그 풀러 세계 챔피언 자몽이를 만나볼 수 있는 KBS2 ‘개는 훌륭하다’는 오늘(23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안정은기자 seyoung@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