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끄는 분양 단지] 포스코건설, 대구 '더샵 프리미엘'

비규제지역 입지에 조명·난방 스마트 제어

더샵 프리미엘 투시도


포스코건설이 대구에서 ‘더샵 프리미엘(조감도)’을 선보인다. 이 단지는 북구 침산동 305-4번지에 지상 최고 48층 3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300가구, 주거형 오피스텔은 156실이다. 전용면적별로는 아파트의 경우 △70㎡A 85가구 △70㎡B 85가구 △84㎡A 87가구 △84㎡B 43가구이며 오피스텔은 △84㎡ 156실이다.

더샵 프리미엘 아파트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전 가구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조성된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강화하고, 알파룸과 대형팬트리도 선택할 수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맞통풍, 전실채광이 가능한 4베이 혁신 평면으로 조성된다. 수납공간을 극대화할 수 있는 복도 팬트리, 빌트인 김치냉장고와 주방 엔지니어드스톤(상판, 벽체), 인덕션 쿡탑, 주방 아트월, 폴리싱 타일, 시스템 에어컨 등이 설치된다.


조경도 우수하다. 더샵 가든·갤러리 가든·테라스 가든이 마련되며, 갤러리 가든에는 야간 경관 조명이 설치된다. 물놀이가 가능한 어린이 놀이터, 피트니스, GX룸, 온가족 카페, 남녀독서실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회사 측에 따르면 내부에는 포스코건설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스마트기술 ‘아이큐텍(AIQ TECH)’도 적용된다. 음성이나 문자로 조명,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로비층 엘리베이터에는 모니터를 통해 승강기 내 범죄예방이 가능한 ‘여성 안심 시스템’도 적용된다. 미세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하는 ‘UV-C 살균 조명’과 스마트 주차 시스템도 적용할 예정이다.

입지 여건도 우수하다. 침산초,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 등 초·중·고교가 다수 자리해 통학이 편리하다. 대구 지하철 1호선 대구역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대형 마트는 물론 오페라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침산공원 등 문화시설도 자리해 있다. 비규제지역이라는 것도 장점이다. 대구 북구는 청약과열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만 19세 이상에 1순위 청약자면 주택 소유, 세대주 여부에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전매제한은 3년으로 소유권 이전 등기 전에 전매할 수 있다. 계약금은 1차 1,000만원 정액제로 부담도 크지 않다. 이달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강동효기자 kdhy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