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캐릭터 마케팅 통했다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 100만장 발급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를 담은 NH농협카드의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와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가 발급 100만장을 돌파했다.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와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는 ‘농부 라이언’과 ‘농부 어피치’가 치즈 농장에서 일한다는 배경 스토리와 귀여운 카드 디자인으로 입소문을 탔다. 젊은 층이 많이 쓰는 일상생활 영역에서 다양한 적립·할인을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혜택도 인기에 한몫한 것으로 풀이된다.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는 커피, 편의점, 온라인쇼핑, 배달 애플리케이션 등 생활 편의 업종과 교통, 자기 계발, H&B 매장 등에서 결제하면 이용액의 0.5~1.5%를 NH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넷플릭스, 유튜브, 유료 앱 결제 시에는 이용액의 5%가 적립된다.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는 올원페이·카카오페이·삼성페이 온라인 결제 시 3%를, 커피·H&B 매장에서 결제 시 4%를 할인해준다. 넷플릭스·유튜브·유료 앱을 결제하면 5%가 할인된다.

농협카드는 100만장 발급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100만장 발급 달성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채널당 △치즈볼 라이언 인형 25㎝(2명) △농부 라이언 인형 키링(20명) △농부 라이언 와펜(13명) △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처 마그넷 2종(15명)을 증정한다.
/빈난새기자 binther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