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릭코퍼레이션-라이언그룹 MOU 체결...해외 시장 진출 위한 교두보 마련


주식회사 큐브릭코퍼레이션이 말레이시아 라이언 그룹(Lion Group Malaysia)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시장 확장과 혁신에 나선다.

큐브릭코퍼레이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중인 빅데이터 AI를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및 그로스 해킹 AI를 통한 차세대 마케팅 서비스의 확장과 빅데이터 마켓의 정보를 통한 국제적인 비니지스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라이언그룹은 말레이시아를 기반으로 유통, 패션, 철강, 에너지(천연가스), 부동산, 금융, 농업 등 주요 비즈니스 영역에서 전방위적인 경쟁력을 보유한 대기업이다. 최근에는 글로벌 한류 붐을 계기로 국내 패션·화장품 기업과의 협력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주식회사 큐브릭코퍼레이션은 18년 설립이래 매년 급성장 중인 종합마케팅 그룹이다.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진입장벽을 허물기 위해 최적의 광고 자동화 및 각각의 브랜드사에 맞는 실시간 AI를 통한 컨설팅으로 광고 조건을 학습하고 제어하는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 중에 있다. 또한 해당 플랫폼을 기반으로 ‘누구나 이용가능한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라이언그룹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큐브릭코퍼레이션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큐브릭코퍼레이션이 보유한 마케팅 노하우 및 마케팅 최적화 솔루션 플랫폼 개발을 활용해 라이언 그룹은 국내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준비하는 등 각사가 보유한 강점과 자원을 활용해 해외 진출의 교두보 마련에 나선다.

큐브릭코퍼레이션 김정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상황에 맞게 최적화된 국내사업 모델의 글로벌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라며 “지속적인 글로벌 연구 협력 및 네트워크를 지속 강화함으로써, 지속적인 R&D 기술 개발 및 비니지스 모델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