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이벤티스트, AI 파티 용품 추천 서비스 ‘핀스’ 출시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이른바 홈루덴스족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홈 파티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파티 스타일링 전문 업체 ‘디이벤티스트’가 선보인 핀스(PinS)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 취향에 맞는 파티 용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파티 관련 음식, 음악, 장식, 소품 연출 등 파티 스타일링을 지원하는 모바일 웹 기반의 서비스 ‘핀스’는 사용자가 업로드한 사진을 AI 이미지 기술로 취향을 분석해 파티 종류에 맞는 관련 용품을 추천해 준다. 또한 계획하고 있는 기념일, 생일 등 파티의 종류를 선택하면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주고 있어 개인의 취향과 감성에 맞게 준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홈 파티를 위한 공간 디자인에 어려움이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인 프리미엄 파티 용품 세트 판매 서비스인 ‘핀스:파티 인 스타일’도 주목받고 있다.

핀스:파티 인 스타일 서비스는 파티를 위한 장식 소품과 함께 장식 방법, 추천 메뉴, 음악 등 파티 완성에 필요한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특히 넷플릭스를 즐기는 홈루덴스족을 위한 ‘무비 나잇 파티 세트’는 출시 이후 관련 커뮤니티에서 자발적인 입소문을 타며 높은 판매를 기록했으며 12월 연말을 맞아 기획한 ‘팜하우스 홀리데이 홈 파티 세트’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디이벤티스트 김정아 대표는 “아직 국내에서는 파티 스타일링이 낯설게 느껴졌던 때부터 1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 홈 파티의 대중화를 위해 국내외에서 파티 기획 등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얻게 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핀스를 개발하게 됐다”라며 “핀스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면서 일상의 즐거움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파티 스타일링 정보를 제공하고 집에서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똑똑한 인공지능 서비스로써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 등으로 움츠러든 사회 분위기 속에서도 일상의 즐거움을 잃지 않고 모든 사람들의 매일이 파티처럼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핀스는 분야별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만큼 스타일리시한 홈 파티를 쉽게 즐길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업계 유일의 서비스 플랫폼으로써 앞으로 맞춤형 파티 연출, 음식, 음악, 의상 등을 위한 추천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디이벤티스트는 핀스를 통해 파티 스타일링 팁, 파티 음식과 음악 등에 대한 추천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가상공간에서 파티를 연출해보며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홈 파티 스타일링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