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스타트업센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표창

지역 청년 기업가정신 확산에 앞장 공로

와이즈유(영산대학교)는 최근 학생취·창업지원처 스타트업센터가 ‘2020 기업가정신 확산·진흥 유공’ 포상에서 단체부문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최한 이 상은 기업가정신 구축과 문화 조성에 기여한 단체나 개인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타트업센터는 기업가정신을 지역 청년에게 확산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타트업센터를 포함해 올해 단체 5개팀과 개인 8명이 수상했다.

와이즈유(영산대) 스타트업센터의 온라인 스타트업 콘테스트 유튜브 영상 캡처./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창업교육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 교육기관과 협업해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는 통합형 학생진로지원 서비스 체계 구축을 목표로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을 받아 이뤄졌다.

또 전공을 활용한 창업동아리 운영, 지역민이 참여한 창업경진대회 등을 개최하며 지역 기업가정신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와이즈유는 앞서 ‘청년드림 베스트프랙티스 대학 시상’에서 취업지원부문 고용노동부 장관상(2017), 진로지도부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2018)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스타트업센터가 표창을 받으며 명실상부 취·창업분야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게 됐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