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카트]올해 인기 상품은 카톡에서...‘GBGB 톡딜 2020’ 진행

제조·유통사 재고 부담 줄이고
고객은 다양한 상품 저렴하게 구매


카카오(035720)커머스의 카카오톡 쇼핑하기 서비스가 연말 시즌을 맞이해 ‘GBGB 톡딜 2020’ 행사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GBGB 톡딜 2020(이하 GBGB)’은 굿바이 앤 굿바이 2020(Good bye&Good bye 2020)라는 뜻으로, 2인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활용해 진행된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제조사 및 유통사의 경우 그동안 쌓여왔던 재고 상품의 할인 판매를 진행해 재고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며 “고객은 다양한 업체의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어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 카카오커머스는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20% 할인쿠폰’을,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 카카오페이를 활용해 ‘삼성카드’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중복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단 하루만, 한정수량 특가 굿바이딜’ 이벤트를 통해 매일유업·삼성전자·아모레퍼시픽 등 국내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날짜별로 특가 상품이 변동되며, 매일 오후 5시에 새로운 상품이 오픈된다.

이뿐만 아니라 카카오커머스는 이번 GBGB 행사에서 코로나19로 올 한 해 동안 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조·유통사들의 재고 소진을 위한 ‘이유 있는 할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총 510개 파트너사의 우수한 품질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내년 한 해도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고 고객들의 쇼핑에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쇼핑하기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