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Feel Special’ 뮤직비디오 3억 뷰 돌파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트와이스의 ‘필 스페셜(Feel Specia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3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23일 공개한 미니 8집 ‘필 스페셜’의 동명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7일 오후 6시 58분경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우아(OOH-AHH)하게’, ‘치어 업(CHEER UP)’, ‘TT’, ‘라이키(LIKEY)’,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팬시(FANCY)’에 이어 ‘필 스페셜’로 통산 ‘8번째 3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가지게 됐다.
‘필 스페셜’은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이자 K팝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트와이스 멤버들과 나눈 대화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한 곡이다.
어두운 마음의 터널을 마주했을 때, 소중한 사람들이 선사하는 가슴 벅찬 순간을 가사로 담아 많은 사랑을 받았다.
뮤직비디오에도 노래의 주요 메시지인 ‘특별한 순간’을 빛과 화려한 오브제로 표현해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했다.
최근 트와이스는 한일 음반 판매량 누적 1,000만 장 돌파라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이는 한국과 일본에서 발매한 앨범 총 29장의 누적 출고량으로, 국내 판매량 581만 8,380장과 일본 판매량 421만 862장을 합산한 결과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총합 1,002만 9,242장이라는 누적 출고량 기록을 세우며, ‘K팝 대표 걸그룹’의 위상을 재입증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달 30일에는 정규 2집 타이틀곡 ‘아이 캔트 스톱 미(I CAN’T STOP ME)‘의 영어 버전 음원을 정식 발매했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