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밀라노 비아브레라 23에서 탄생한 글로벌 프리미엄 푸드 공간 ‘미미미’가 온라인 띵굴마켓에 입점, 유니크한 디자인 상품과 미미미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식품, 베이커리 라인을 선보였다.
이에 지난 7일부터 온라인 띵굴마켓에서는 청담의 핫플레이스이자 패뷸러스 아트테인먼트로 사랑받고 있는 미미미 가든의 감각적인 디자인 상품들은 물론, 미미미 팩토리에서 직접 만든 식품 라인과 베이커리 라인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미미미 관계자는 “기존에 미미미 가든에서만 단독 오프라인 판매되던 상품들에 소비자들의 문의가 몰려 뜨거운 인기에 화답하고자 온라인에서도 판매하게 됐다”며, “새벽 배송을 비롯해 다양한 소비자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띵굴마켓에 입점함으로써 더욱 많은 분들이 미미미 상품들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띵굴마켓 입점으로 선보인 상품 가운데, 라이프 스타일 상품은 총 37종에 이른다. 머그컵부터 텀블러, 에코백, 토트백, 다양한 사이즈의 파우치 등으로, 주목할만한 제품으로는 미미미와 모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텀블러 2종이 있다.
먼저 ‘미미미 모슈 라떼 텀블러’는 모던한 느낌의 디자인에 감각적인 컬러를 더했으며, 2중 진공 구조로 온도 유지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액체가 새지 않도록 깔끔한 마감에 신경 써 제작됐다. ‘미미미 모슈 쉐이커 텀블러’는 진공층이 존재해 표면 온도가 쉽게 바뀌지 않고, 물방울이 맺히지 않는 보온보냉 텀블러다. 견고한 내구성과 오묘한 색감이 특징적이다.
식품은 미미미 팩토리에서 직접 제조한 다양한 피클, 바질 페스토, 스프레드, 밀키트 총 16종과 최상급 유기농 밀가루로 만들어 건강한 즐거움을 담은 베이커리 총 37종이 입점했다. 특히 미미미 가든을 청담 베이커리 맛집으로 입소문 나게 한 미미미 베이커리(MEMEMI BAKERY)의 풍미 가득한 베이커리 라인을 온라인으로 쉽게 주문할 수 있다.
최상급 유기농 밀가루로 만든 4가지 종류의 식빵은 △플레인 식빵 △앵커 버터로 고소함을 담은 ‘브리오슈 식빵’ △초콜릿 크럼이 가득한 ‘초콜릿 마블 식빵’ △시나몬 마블 식빵’으로, 집에서 원하는 크기로 잘라 잼&샌드위치용, 푹신한 토스트용, 근사한 브런치용 등 다양한 용도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 풍부한 바닐라 향이 일품인 바닐라 파운드 케이크와 흑임자를 가득 넣은 흑임자 파운드 케이크, 데니쉬, 크로와상, 바게트, 쿠키 등을 온라인 띵굴마켓에서 만날 수 있다.
미미미는 띵굴마켓 입점을 기념해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온라인 띵굴마켓에서 미미미 제품을 5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명에게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한 5만 원 이상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10만 원 상당의 미미미 가든 2인 식사권(파스타2, 샐러드1 구성), 140만 원 상당의 펜트하우스 평일 숙박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 푸드 쇼핑몰 ‘띵굴마켓’은 ‘시장을 모은 시장’이라는 컨셉 아래 전국 대표 오프라인 시장과 로컬 맛집들의 식품을 모아 유통하고 있다. 최근 오프라인 시장과 상점을 물류거점으로 활용하여 배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벽배송을 시작, 기존 새벽 배송 업체들과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다.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실시 이후 9월 첫 주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6배 증가할 정도로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탈리아의 푸드 컬처를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는 미미미는 ‘일상을 즐겁게 만들 맛있는 아름다움을 제시’한다는 컨셉으로 전 세계 각지에서 엄선한 푸드와 베버리지를 선보이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