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선정한 '크리스마스 마켓' 홍모보델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아역 배우 김준



비대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홍보할 모델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한 아역 배우 김준이 발탁됐다.


10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이번 홍보 모델은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에 참여한 스타트업인 ‘코어닷투데이’의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했다. 순수성(천진난만), 해학성(익살), 참신성(개성있는) 등 홍보 모델의 키워드와 아역 배우들의 특징을 분석한 자료 간의 유사성과 적합도가 가장 높았다는 게 중기부의 설명이다. 김준은 앞으로 티브이(TV), 틱톡 챌린지, 각종 전광판 광고 등을통해 Merry K-MAS 크리스마스 마켓을 홍보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또 ‘크리스마스 마켓’의 대표 이미지도 함께 공개했다. 대표 이미지는 국민들의 삶 속에서 필수품이 된 마스크를 통해 크리스마스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Merry K-MAS, 산타마스크가 전하는 따뜻한 선물”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국민을 대상으로 한 틱톡 챌린지와 다양한 착용 인증 이벤트를 진행할예정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산타마스크를 쓴 재미있는 사진과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응원글을 게시한 참여자에게 아이패드를 비롯한 각종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연승기자 yeonvic@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