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우리는 서로의 산타’ 캠페인 포스터
파리바게뜨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이번 크리스마스를 맞아 “우리가 서로의 산타가 되자”라는 따뜻하고 재치 있는 문구를 담아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미국에서 활동하며 40여 년간 산타클로스 이미지를 재미있게 표현해 온 ‘톰 브라우닝’ 작가와 협업을 통해 산타 아트웍을 케이크와 선물류 패키지와 매장 등에 적용했고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산타와 루돌프 등의 오브제를 활용한 케이크를 내놓았다.
파리바게뜨 산타는 휴가중 케이크
대표 제품은 ‘거리두기로 휴가가 생긴 산타클로스’를 표현한 케이크 시리즈다. △촉촉한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초콜릿 가나슈 크림을 조화시킨 케이크에 산타클로스 장식물을 얹은 ‘산타는 휴가중’ △웃고 있는 산타의 모습을 그대로 형상화한 화이트 마스카포네 치즈크림 케이크 ‘산타가 보낸 산타케이크’ △부드럽고 달콤한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 시트와 바삭한 초콜릿 비스퀴를 조화시킨 초콜릿 케이크 위에 루돌프와 산타 장식물을 올린 ‘호호호 메리크리스마스’ 등이다.
이밖에 아이들과 어른들이 모두 좋아하는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산타로 변신한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초콜릿 케이크 ‘펭수 산타와 함께 메리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움직이는 뽀로로와 루피 장식물을 올린 초콜릿 케이크 ‘뽀로로와 루피의 크리스마스 파티’ 등을 선보인다.
또 파리바게뜨는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크리스마스 홈파티팩’을 내놓았다. 이번 패키지는 파리바게뜨의 자체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FIRST CLASS KITCHEN)’과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제품, 뛰어난 풍미의 프리미엄 와인 등의 제품을 한 번에 담아 간편하게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이번 패키지는 파네토네와 함박스테이크라이스, 나폴리탄 토마토 파스타와 그란데 알베로네 퀸투스 와인(375ml) 2병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파네토네 홈파티팩’ △달콤한 초코퍼지케이크와 함박스테이크라이스, 나폴리탄 토마토 파스타, 그란데 알베로네 퀸투스 와인(375ml) 1병까지 실속있게 구성한 ‘둘이서 홈파티팩’ △상큼하고 부드러운 X-MAS 생크림 케이크와 다양한 포카챠를 담은 포카챠팩, 라파쥬 와인 1병으로 구성한 ‘다같이 홈파티팩’ △선호도 높은 신선한 샌드위치들로 구성한 ‘X-MAS 샌드위치 파티박스’ 등이다. /박형윤기자 manis@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