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전문백화점 쥬박스, 예비 창업주들 관심 높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주엽역 삼부르네상스 지하 1층에 반려동물 복합 문화공간 쥬박스가 탄생한다. 해당 공간은 국내 최초이자 최대 반려동물 전문백화점으로 많은 예비 창업주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쥬박스는 약 1,000평이 넘는 매머드급의 규모에 펫분양샵, 펫미용실, 종합병원, 호텔, 미용실, 반려용품점, 푸드코트. 장례, 보험, 택배 등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공간이다. 분양샵의 경우 반려견과 반려묘는 물론 조류와 어류, 파충류에 이어 희귀동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일반적이 매장의 경우 반려동물과 동반 출입이 불가해 반려동물의 옷이나 신발 등 필요한 제품을 어림잡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 허나, 쥬박스는 반려동물과 동반 쇼핑이 가능해 꼼꼼하게 비교하고 확인하면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식사나 휴식을 즐기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고객의 체류 시간 또한 길다.

쥬박스가 위치하는 삼부르네상스는 지하철 3호선인 주엽역과 직통으로 연결되며, 서울과 일산을 잇는 다양한 버스노선으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킨텍스 IC와 인접해 자차 이용 역시 쾌적한 곳이다. 이외에도 일산 호수공원, 백화점, 롯데마트, 킨텍스 등 생활 편의시설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어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많은 유동인구와 유입인구가 예상된다.

해당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펫이코노미 시장도 더욱 확장됨에 따라 최근 새로운 창업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주박스는 교통, 입지 등 최적의 조건을 갖추었으며 축양장과 유통관리, 공조관리와 탈취시스템 등 반려동물 전문백화점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특화된 설계와 시스템을 확립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반려동물 전문백화점 쥬박스는 오는 2021년 3월 말 오픈 예정으로 현재 입점 및 창업자를 활발하게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