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에 들어설 예정인 국내 최초 리조트 아파트 조경 조감도./사진제공=DK아시아·DK도시개발
국내 최초로 조성되는 인천 서구 리조토 아파트 조경 조감도./사진제공=DK아시아·DK도시개발
인천 서구에 국내 최초로 리조트 아파트가 선을 보일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이곳에는 용인 에버랜드에 있는 워터 풀 버킷과 물대포를 갖춘 ‘어드벤처 월드’가 설치되고 아파트 옆 단지에는 아마존 계곡과 아프리카 정글 탐험을 모티브로 한 ‘사파리 월드’도 갖춰진다. 국내 최초의 리조트 아파트인 이곳에는 조경공사비로 300여억 원이 투입된다.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 인천 서구 검암역에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4805세대·사진)를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주거 트렌드에 발맞춰 아파트 단지에 조경 특화를 삼성물산 에버랜드와 진행하고 있다.
삼성물산 측은 언택트 시대에 걸맞게 자연 친화적이고 소박한 일상 속에서 이웃과 함께 나누고 즐기며 여유롭게 사는 킨포크(Kinfolk) 감성을 담아 조경을 만들 계획이다.
특히 미세먼지 저감 수종과 환경 대응 권장 수종을 적극 반영해 친환경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이색적인 공간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통상 입주 6개월에서 1년 사이 구입하는 조경 식재를 2년 전부터 구입해 다양한 품목을 심고, 질도 향상시킬 방침이다.
주출입구에서 부지를 관통하는 동선 주변 녹지축에는 상록수(소나무, 전나무)를 대표 수종으로 정해 사계절 푸른 길 친환경 단지 이미지를 부각했다. 각 단지 주 출입구에도 호텔, 리조트에서나 볼 수 있는 분수대를 설치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김정모 DK아시아·DK도시개발 회장은 “기후 변화에 따른 환경을 고려해 입주민의 감성 체험이 가능한 참여형 정원 콘셉트를 담아 최고의 리조트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장현일기자 hichang@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