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광명시 하안동에 공급하는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이 탄탄한 수요에 미래가치까지 갖춘 알짜 수익형 부동산으로 주목 받고 있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광명시 하안동 303, 303-2~4번지 일원에(우체국 사거리 앞) 지하 5층~지상 16층, 연면적 약 9만 9,000여㎡ 규모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인 현대 테라타워 광명 지하 1층~지상 2층에 위치한다.
실제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춰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기대된다. 먼저 함께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기업 종사자를 확보할 수 있고, 가산 및 구로디지털단지와 광명역세권지구를 잇는 중심자리에 위치하는 만큼 일대에 자리한 다양한 기업체의 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
또 반경 약 1km 내에는 2만 2천여 세대의 주거수요가 자리하고 있고, 하안사거리 중심상가를 중심으로 한 상권수요도 풍부해 이들 수요의 흡수도 용이하다.
여기에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각종 개발 호재로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광명시에서도 중심부에 위치해 광명시가 자랑하는 우수한 미래가치를 모두 누릴 수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우선 상가는 바로 앞에 우체국 사거리 신설역이 추진되고 있다. 때문에 향후에는 역세권 상가로도 자리매김할 예정이어서 이에 따른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실제 상가는 우체국 사거리 신설역이 개통되면, 수도권 서남부를 오가는 대규모 유동인구 수요까지 품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근에는 5,100여 세대가 들어서는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과 5,400여 세대가 조성되는 하안2지구 개발사업이 계획되어 있다. 더불어 주변에는 광명동굴과 연계한 관광용지를 조성하는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계획)과 광명시흥테크노밸리(2024년 예정) 조성사업도 추진 중이다. 때문에 이들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상가의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뿐만 아니다. 상가 주변 일대는 재작년 10월 일반상업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결정 변경으로 하안동을 대표할 상업지구가 조성될 것으로 예상돼 이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특히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이러한 상업지구 개발의 시작점이 되는 사업으로, 첫 프리미엄 수혜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입지가 기본적으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춘 데다,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높고 이에 따른 프리미엄 효과가 기대된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이에 걸맞은 차별화된 MD구성을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얼마 전에는 외식 브랜드 일마레카페앤파스타와 임대차 계약을 맺은 소식이 발표되면서 관심은 더욱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실제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최근 외식 브랜드 일마레카페앤파스타와 5년 임대차 계약을 맺고 셀렉다이닝 공간을 선보인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셀렉다이닝이란, 한 건물에 여러 개의 프랜차이즈 점포나 각 지역의 맛집으로 유명한 곳들을 한곳에 입점시킨 형태를 말한다.
이에 따라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에는 일마레베이커리, 만리장성, 진샤브샤브, 에그야, 논현삼계탕, 무등산숯불구이, 벤또랑 등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입점될 예정이며, 상가는 이를 통해 광명시를 대표하는 맛집 상권을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기대감이 몰리고 있는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소비자의 자금부담을 줄여줄 다양한 금융혜택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실제 상가는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40%) 등 금융혜택을 추가로 제공해 소비자들의 초기부담을 덜어냈다.
한편,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지하철 7호선 철산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누구나 쉽게 방문해 상담 및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카페(Cafe) 형식으로 꾸민 ‘현대 테라타워 광명 분양카페’를 마련해 수요자들의 상담을 진행 중이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의 분양카페는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245-9번지(철산역 4번 출구 앞)에 위치한다.